윤리/인권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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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뜻하고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는 공기업이 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윤리헌장

강서구시설관리공단은 공공복리시설을 전문적으로 관리·운영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편리하고 저렴하게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함을 목표로 윤리경영과 준법경영을 통해 주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일류 공기업이 되고자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선포한다. 

정직한 마음 하나 신뢰받는 공단

하나
우리는 창의적 사고와 높은 윤리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정직하고 공정한 자세로 업무를 처리하며 부패방지와 깨끗한 조직풍토 조성을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고객에게 인사하고, 감사하고, 봉사하는 아름다운 강서구시설관리공단을 만들어 끊임없이 고객만족 경영기법을 개발·실천함으로써 고객의 행복을 창출한다. 
하나
우리는 제반규정과 법규를 준수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와 상호 협력하는 공동체적인 관계를 구축하여 공동의 번영을 추구한다. 
하나
우리는 임직원 개개인의 인격을 존중하고 능력과 자질에 따라 공평한 기회와 공정한 평가를 받도록 하는 한편 임직원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자연과 환경보호 활동에 솔선함으로써 깨끗한 자연환경을 후세에 전하도록 최선을 다한다.

윤리경영의 필요성

  • 21세기 정보화 시대에는 윤리의식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않으면 생존하거나 번영할 수 없는 시대가 되고 있습니다.
  • 윤리경영은 단순히 사회공헌을 위하여 재량을 베푸는 차원이 아니라 업종, 규모, 특성에 상관없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구가하기 위하여 받아들여야할 생존의 필수조건이라 생각합니다.
  • 강서구시설관리공단도 윤리경영은 경영수단이 아닌 기업의 경영이념이며 최우선으로 지켜야할 덕목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기업경쟁력의 원천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강서구시설관리공단은 구민복지향상과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함을 인지하고 올바른 윤리경영으로 건전한 조직문화 구축을 통하여 창조적 경영과 최고의 서비스로 일류공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을 약속합니다.

인권헌장

우리는 '고객만족 일류공기업'이라는 기업이념 아래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경영을 실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임직원이 준수해야 할 행동규범, 가치판단 기준으로써 인권 이행지침과 글로벌콤팩트의 10대 원칙 등 국제인권기준을 반영한 「강서구시설관리공단 인권헌장」을 다음과 같이 선언하고 인권보호와 인권경영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한다.

하나
우리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의 가치를 지지하는 국제기준 및 규범을 존중하고 지지한다.
하나
우리는 직원을 채용하는 데 있어 인종, 종교, 장애, 성별, 출생지, 정치적 견해 등을 이유로 차별을 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직원의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한다.
하나
우리는 어떠한 형태의 강제노동 및 아동노동을 금지하며 우리를 둘러싼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한다.
하나
우리는 직원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하나
우리는 인간의 존엄과 가치에 대한 존중 결여, 인권침해적 경영활동을 행하는 단체 및 개인과는 어떠한 거래나 협력도 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기관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충 및 인권침해를 신고할 수 있는 채널을 운영하며, 적절한 구제조치를 취한다.
하나
우리는 사업 운영에 있어 현지 주민의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한다.
하나
우리는 구민과 고객의 건강하고 쾌적한 삶을 위해 환경보전에 최선을 다한다.
하나
우리는 사업 운영에 있어 국민 안전에 위해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며, 업무상 수집한 개인정보를 보호한다.

이 같은 약속을 위해 우리 임직원을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가 보편적 자유와 권리, 인간적 존엄성을 보장받으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한다.

강서구시설관리공단 임직원 일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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