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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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서구시설관리공단 임직원은 고객의 만족과 신뢰를 최상의
가치로 삼는 공단이 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고객서비스헌장 전문

우리 강서구시설관리공단 임직원은 고객의 만족과 신뢰를 최상의 가치로 삼으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단이 되기 위해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1.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단정한 용모, 상냥한 목소리로 고객을 맞이하며 불편함이 없도록 하여 최상의 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2.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친절 봉사하는 자세로 최고의 시설관리, 최대의 편의제공을 위해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3. 우리는 고객의 소리를 최대한 경영에 반영하여 고객가치를 지향하는 고객감동 경영을 실천하겠습니다.
  4. 우리는 고객에게 불친절한 사례나 불편을 초래한 경우 즉시 개선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 우리는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제공하고 고객의 개인 정보에 대하여는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6. 우리는 고객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아 그 결과를 공개하고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여 발전하겠습니다.
  7. 우리는 위와 같이 고객서비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임직원은 이를 성실히 준수하고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공통사항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단정한 복장과 용모로 항상 웃으며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바른말 고운말을 사용하여 친절하고 공손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신속, 정확,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고 이를 최대한 경영에 반영하여 고객의 불편, 불만사항이 없도록 개선하겠습니다.

1-1. 고객이 방문하시는 경우

  • 사무실 입구에 근무자 사진과 함께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고, 신분증을 항상 패용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편하게 자리에 앉으십시오."라고 밝고 공손하게 인사한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 다.
  • 다른 업무 처리중에 고객이 방문하시면 고객의 양해를 구한 후 10초 이내에 하던 일을 중단하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겠습니다.
  • 몸이 불편하신 고객이 방문하실 경우 미리 연락을 주시면 약속시간 5분 전에 현관에 나가서 맞이하고 민원사항을 최우선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 직원이 없는 경우에는 옆 직원이 처리해 드리고, 대신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용건을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1시간 이내 고객께 전화 등으로 알려 드리 겠습니다.
  • 다른 팀의 일을 문의하셨을 경우에는 친절한 설명과 함께 해당 팀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일을 마치시고 가실 때에는"안녕히 가십시요"라고 끝인사를 정중히 하겠습니다.

1-2. 전화로 고객을 맞이할 경우

  • 전화는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받겠으며 전화벨이 2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 때에는 "안녕하십니까? 강서구시설관리공단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 통화시에는 고객의 말씀을 경청한 후 밝은 목소리로 답변해 드리겠으며, 중요사안에 대해서는 1회 이상 반복하여 고객의 의견을 확인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때는 직원에게 민원내용을 설명하여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다른 팀을 찾는 전화를 받았을 때는 "여기는 ○○○팀입니다.  ○○○팀으로 연결 하여 드리겠습니다만, 혹시 연결하는 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번 으로 다시 걸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하겠습니다.
  • 통화를 원하는 담당직원 부재시에는 고객께 직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고객의 성 함·연락처·민원내용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3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에는 "전화 주셔서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라고 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 1초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1-3. 인터넷·Fax·우편 등으로 민원을 요청하는 경우

  • 인터넷·Fax·우편으로 민원(건의, 질의 등)을 신청하시는 경우 접수 후 1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인터넷·Fax를 24시간 개방하여 고객의 편의도모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민원상담사항은 접수 후 2일 이내에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며, 검토가 필요한 질의 및 건의사항은 7일 이내, 법령 질의는 14일 이내에 고객께 답변 드리겠습니다.
  • 민원 성격상 처리기한이 경과할 경우 중간 처리사항 및 예상 처리기간을 고객께 알려드리겠습니다.
  • 공단 홈페이지 정비로 인하여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에는 중단 3일 전에 그 사실을 공단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고객께 알려드리겠습니다.

2. 업무를 처리하는 자세

  • 우리 공단 전직원은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습니다.
  • 고객으로부터 업무와 관련하여 절대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 찾아오신 고객은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법령으로 정하지 않는 기타의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고객께서 신청하신 동일한 민원으로 2회 이상 공단을 방문하시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접수된 민원서류는 고객의 입장에서 처리하며,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신속·정확 하게 우선적으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3. 근무실명제

  • 고객이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근무자 사진과 함께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 공단 전 직원은 반드시 지정된 복장과 신분증 또는 명찰을 항상 패용하겠습니다.
  • 전화통화를 하거나 서면으로 회신을 할 경우 담당직원의 소속부서와 성명을 명확하게 밝히겠습니다.

사업장별 서비스 실천사항

【공영주차장 부문】

 ○ 실천사항

  • 주차장에 대한 청결한 환경관리를 위해 매일 업무 시작 10분 전에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 항상 단정한 복장으로 친절하고 상냥하게 고객을 맞이하며, 주차장 이용고객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도록 고운말, 바른말 사용을 생활화하겠습니다.
  • 고객안전 및 편의를 위해 차량 입·출차시 정성껏 차량을 안내하며 사전에 주차요금 과 이용방법을 친절히 설명하겠습니다.
  • 장애인 차량은 주차공간을 항상 확보하여 주차가 용이하도록 우선적으로 안내하고 승·하차시 불편함이 없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주차요금 징수시에는 받은 금액을 확인 및 고지함으로써 금전착오를 예방하고, 반드시 영수증을 교부하겠습니다.
  • 이용고객이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주차장 운영시간 이후에 출차할 경우 미납 주차료 부과에 대한 내용이 담긴 미납고지서를 고객이 알기 쉽도록 차량에 부착하겠습니다.
  • 주차관리원이 근무시간 중 부재시 주차표에 기재되어 있는 문의전화로 연락주시면 신속히 조치하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영주차장 운영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게재하여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건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사항을 문의하시면 24시간 내 답변을 원칙으로 하고 즉시 답변이 어려울 시는 최소 5일 이내에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공영주차장 내 각종 주차 편의시설을 꾸준히 개선하여 고객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위와 같이 공영주차장 서비스 이행표준을 솔선 실천하여 고객께서 다시 찾고 싶어하는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협조사항

  • 차량은 주차구획선 안에 정확하게 주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장애인의 주차편의 제공을 위하여 일반인은 장애인 전용 주차선에 주차하지 마시고 장애인은 주차표지를 부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영주차장은 모든 시민이 이용하는 공공시설이므로 오물 및 쓰레기 등 무단투기 행위와 시설물을 훼손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선진시민의 긍지를 살려 불법 및 부정 주정차를 하지 마시고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여 주차 질서 정착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안내 및 문의

  • 주소 : 서울시 강서구 우장산로 114(화곡동 1103-6) 화곡6-1 공영주차장 3층 주차1팀
  • 전화 : 02-2607-9113
  • 팩스 : 02-2604-7342
  • 홈페이지 : http://www.gssi.or.kr

【거주자우선주차제 부문】

 ○ 실천사항

  • 부정주차 차량의 신속한 단속 및 견인을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며 배정자의 주차권 확보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 「거주자우선주차구획 주차차량 선정기준」을 지역주민에게 혜택이 많이 돌아가도록 가산점이나 할인대상을 확대하겠습니다.

 ○ 고객협조사항

  • 거주자우선주차장의 시설이나 직원서비스에 불만 혹은 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전화, 팩스,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함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시면 신속하게 처리하여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거주자우선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고객 여러분께서는 이용요금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당카드나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안내 및 문의

  • 주소 : 서울시 강서구 우장산로 114(화곡동 1103-6) 화곡6-1 공영주차장 3층 주차2팀
  • 전화 : 02-2607-9113
  • 팩스 : 02-2604-7342
  • 홈페이지 : http://www.gssi.or.kr

【견인차량보관소 부문】

 ○ 실천사항

  • 정문 안내실에 민원 안내직원을 전담 배치하여 친절한 안내와 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 방문 시에는 사무실까지 부축하여 안내하고 불편함이 없도록 민원업무를 우선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피견인 차량이 견인 차량 보관소에 입고 되면 즉시 SMS 문자서비스로 견인이 되었음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견인된 고객차량을 안전하게 보관하여 인도하겠습니다.
  • 차량 견인 시 고객께서 차량보관 장소를 아실 수 있도록 견인된 장소에 견인이동통지서를 부착하겠으며, 견인 후 24시간 경과시 등기우편으로 견인사실 안내문을 보내드리겠습니다.
  • 공정한 단속 및 견인업무로 고객의 불만을 해소하겠습니다.
  • 견인료, 보관료 등 제 비용 수납 시 상세내역을 설명한 후 즉시 영수증을 교부하며, 단속 및 견인에 대한 이의가 있을 경우 구청에 이의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협조사항

  • 지정된 주차장 외 주차 시 과태료 부과 및 견인 조치되오니 반드시 지정된 주차장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안내 및 문의

  • 주소 :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9길 16-9(가양동 450-2)
  • 전화 : 02-3661-1936~7
  • 팩스 : 02-3661-1938
  • 홈페이지 : http://www.gssi.or.kr

【체육시설 부문】

 ○ 실천사항

  •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신속·정확하게 처리하여 고객에게 만족을 드리겠습니다.
  • 항상 밝은 미소와 단정한 용모, 명확한 답변으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우리의 실천노력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 이용안내문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시설물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점검과 보수로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상의 운동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건물 내·외부를 청결히 하고 탈의실, 화장실 등에 대한 소독·살균 및 청소를 매일 실시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모든 시설물에 대한 청결 환경관리를 위해 순회 점검하여 쾌적한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 회원등록업무를 간소화하여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어린이 청소년들을 위한 특별활동시간을 확대하여 건전한 체육활동장소로 만들겠습니다.
  • 생활체육 프로그램 구성 및 개발 시 고객의 요구 및 선호도를 가장 우선적으로 반영하여 고객 여러분이 즐겁고 편리하게 프로그램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항상 질 높은 프로그램 개설과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장애인, 노인, 아동 등 사회적 소외계층에 계신 고객들에 대하여 다양한 서비스 프로그램 및 각종 편의 시설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겠습니다.
  • 매월 둘째 주는 강의계획서 및 시간표를 게시하여 프로그램 등록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공단 운영 프로그램은 강서까치뉴스, 지역신문을 통하여 월 1회 이상 홍보하고, 게시판 및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지도자의 소양, 지식, 역량 향상을 위하여 벤치마킹, 신기술, 세미나 참석, 전문직 재교육에 적극 참여 시키겠습니다.
  • 전 직원이 적극적인 친절서비스를 실천할 수 있도록 연간 계획에 의거 월 1회 내부강사를 통한 자체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반기별 1회 외부 전문강사 초빙교육을 실시하는 등 친절서비스 체계가 확립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하겠으며, 셔틀버스 이용 안내문은 1층 로비에 비치하겠습니다.

 ○ 고객협조사항

  • 고객의 안전을 위하여 강사 및 안전요원의 통제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고객 여러분의 안전을 위하여 시설물에 게시된 안전수칙을 확인하시고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반드시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샤워실, 탈의실, 휴게실 등의 비품은 내 것 같이 아끼고 깨끗이 사용하여 다른 이용자를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비장애인차량을 주차할 경우 「장애인, 노인, 임산부등의 편의 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 제17조3항 및 제27조2항」에 의거하여 2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오니 이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체육센터 건물은 금연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바, 「청소년보호법과 국민건강증진법」에 의거 금연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안내 및 문의

  - 강서구민올림픽체육센터

  • 주소 : 서울시 강서구 화곡로 65길 62(등촌동 707-3)
  • 전화 : 02-3661-1999
  • 팩스 : 02-3662-9003

  - 공항동문화체육센터

  • 주소 : 서울시 강서구 송정로 45(공항동 60-28)
  • 전화 : 02-2666-9003
  • 팩스 : 02-2666-7068

  - 마곡레포츠센터

  • 주소 :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251(마곡동 55-3)
  • 전화 : 02-2063-3990
  • 팩스 : 02-2668-0862

  - 홈페이지 : http://www.gssi.or.kr

【구민회관 부문】

 ○ 실천사항

  • 항상 근무복착용 및 명찰을 패용하여 단정한 모습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시설물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점검과 보수로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하여 매일 1회 이상 점검,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 하여 고객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시설물에 대한 청소를 매일 2회 이상 실시하고 화장실은 매일 3회 이상 순회 점검 청소로 내 집 화장실 같은 청결을 유지하겠습니다.
  • 샤워실, 탈의실, 화장실 등에 대하여 정기적인 소독, 방역을 실시하겠습니다.
  • 지속적으로 체육프로그램에 대한 개발 및 시행으로 구민의 생활체육 공간 확대운영에 힘쓰겠습니다.
  • 회원등록업무를 간소화 하여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이용안내문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 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단 운영 프로그램은 강서까치뉴스, 지역신문을 통하여 월1회 이상 홍보하고 게시판 및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협조사항

  • 고객님께서 이용하시는 구민회관 시설은 강서구민 모두의 공공재산이므로 소중하게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구민회관을 이용하시는 고객님께서는 주차장 협소로 인해 차량이용을 자제해 주시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샤워실, 탈의실, 화장실 등을 이용하실때에는 내 것처럼 아끼고 깨끗이 사용하여 다른 이용자를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안내 및 문의

  • 주소 : 서울시 강서구 우장산로 66(내발산동 산19-1)
  • 전화 : 02-3664-6046, 8924
  • 팩스 : 02-3662-1235
  • 홈페이지 : http://www.gssi.or.kr

【 청소년공부방 부문 】

 ○ 실천사항

  • 쾌적한 면학분위기 조성을 통하여 청소년공부방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적극적인 학습지도와 상담활동을 통하여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을 도모하도록 하겠습니다.
  • 항상 이용회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회원을 위한 청소년공부방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근무자의 소양, 지식, 역량 향상을 위하여 벤치마킹 및 전문교육에 적극 참여하여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겠습니다.

 ○ 고객협조사항

  • 청소년공부방은 공공시설로써 지역주민 모두의 공공재산이므로 소중하게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 및 불편한 사항은 바로 알려주시고 만족스러운 부분은 칭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 전자기기(휴대폰, MP3 등)는 다른 사람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무음설정)

 ○ 이용안내 및 문의

  - 공항청소년공부방

  • 주소 :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8가길 40(공항동 651-7)
  • 전화 : 02-2666-3503
  • 팩스 : 02-2666-3503

  - 화곡청소년공부방

  • 주소 : 서울시 강서구 곰달래로 79(화곡1동 425-4)
  • 전화 : 02-2690-9852
  • 팩스 : 02-2690-9852

  - 발산청소년공부방

  • 주소 : 서울시 강서구 강서로47길 72(내발산동 686-7)
  • 전화 : 02-2664-9757
  • 팩스 : 02-2664-9757

  - 방화청소년공부방

  • 주소 : 서울시 강서구 초원로11길 19(방화동 589-22)
  • 전화 : 02-2666-3659
  • 팩스 : 02-2665-9142

  - 염창청소년공부방

  • 주소 :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59다길 80(염창동 272-1)
  • 전화 : 02-3664-4453
  • 팩스 : 02-3665-0262

  - 홈페이지 : http://www.gssi.or.kr

주요 프로그램별 서비스 실천사항

【 체육시설 】

 ○ 수영

  • 항상 밝은 미소로 회원에게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고객의 신체적 특성에 맞는 영법과 그에 따른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회원의 건강과 체력수준, 영법능력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항상 자격을 갖춘 안전요원을 풀 주변에 배치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매일 수질상태를 점검하여 수영장 수질 기준 이상을 유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격월간 수영장 수질정기검사를 의뢰하여 그 결과를 공시하고 이용자가 안심하고 운동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이용 안내물 등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수영장 회원 단합을 위한 행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여 고객이 직접 참여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헬스

  • 항상 밝은 미소로 회원에게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고객의 신체적 특성에 맞는 맞춤식 운동처방과 그에 따른 체계적이고 과학적이면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회원의 건강과 체력 수준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안전하고 쾌적한 운동 환경 조성을 위하여 매일 1회 이상 운동기구점검, 청소를 실시하여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여 고객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이용 안내문 등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매일 체조교실, 초보자지도, 건강검진 등 무료 공익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공익 증진에 앞장서겠습니다.
  • 헬스장 회원 단합을 위한 행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여 고객이 직접 참여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에어로빅

  • 항상 밝은 미소로 회원에게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고객의 신체적 특성에 맞는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강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회원의 건강과 운동능력수준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안전하고 쾌적한 운동 환경 조성을 위하여 매일 1회 이상 에어로빅실 시설점검 및 청소를 실시하여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여 고객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이용 안내문 등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지도강사 실명제로 에어로빅실에 강사 프로필을 게시하고 강습시간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 지도강사에 대하여 월 1회 공개수업을 통해 강사의 자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탁구

  • 항상 밝은 미소로 회원에게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고객의 신체적 특성에 맞는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강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회원의 건강과 운동능력수준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안전하고 쾌적한 운동환경 조성을 위하여 매일 1회 이상 탁구장 시설점검 및 청소를 실시하여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여 고객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이용 안내물 등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체계적인 지도로 경기능력 향상을 위한 노력을 하겠습니다.
  • 탁구장 회원의 친목도모를 위한 행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여 고객이 직접 참여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체육/댄스 프로그램

  • 항상 밝은 미소로 회원에게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고객의 신체적 특성에 맞는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강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회원의 건강과 운동능력수준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안전하고 쾌적한 운동 환경 조성을 위하여 매일 1회 이상 체육시설점검 및 청소를 실시하여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여 고객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이용 안내문 등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지도강사 실명제로 체육시설에 강사 프로필을 게시하고 강습시간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 지도강사에 대하여 연 1회 이상 워크숍을 통한 강사의 자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외부기관에서 주최하는 체육/댄스대회 참가를 통해 회원들의 친목도모에 힘쓰겠습니다.

【 구민회관 】

 ○ 에어로빅

  • 항상 밝은 미소로 회원에게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회원의 신체적 특성에 맞는 체계적인 강습을 통하여 회원의 건강과 운동능력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회원과의 약속인 강습시간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 월 1회 공개수업을 통해 지도강사에 대한 자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쾌적한 운동 환경 조성을 위하여 매일 1회 이상 시설점검 및 청소를 실시하여 회원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이용 안내문 등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댄스스포츠, 라인댄스

  • 항상 밝은 미소로 회원에게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회원의 수준을 파악하여 회원 개인에 맞는 맞춤형 강습을 통해 회원의 건강과 운동능력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회원과의 약속인 강습시간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 월 1회 공개수업을 통해 지도강사에 대한 자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쾌적한 운동 환경 조성을 위하여 매일 1회 이상 시설점검 및 청소를 실시하여 회원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이용 안내문 등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연 1회 행사를 실시하여 회원들간의 친목도모에 앞장설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 노래교실

  • 항상 밝은 미소로 회원에게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회원과의 약속인 강습시간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 시대에 맞는 트렌드를 파악하여 노래를 선곡하고 회원들과 노래를 통해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체계적이고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겠습니다.
  • 월 1회 공개수업을 통해 지도강사에 대한 자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연 1회 행사를 실시하여 회원들간의 친목도모에 앞장설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우리 공단의 제반사항을 고객께서 쉽게 이해하고 알아보실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충실하게 게재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고객에게 불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한 직원은 주의 및 친절교육을, 모범적인 친절 직원에 대하여는 포상 등을 실시하여 신상필벌의 원칙을 지켜 친절서비스 근무를 생활 화해 나가겠습니다.
  • 공단 직원의 불친절 등으로 인하여 민원처리결과가 미흡할 경우 해당 직원이 즉시 사과드리고 그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서비스 평가 및 사후관리

  • 고객서비스헌장 및 서비스 이행기준의 성과와 이행상태를 공단의 팀별로 평가지표를 설정하고 매년 서비스 이행상태를 점검하여 잘못된 점을 시정하고 개선해 나가겠습 니다.
  •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하여 매년 상·하반기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서비스 개선의 지표로 삼고, 그 평가 결과를 공단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고객께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민원을 신청하실 수 있도록 홈페이지, 전화, Fax, 우편, 방문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가 휴가, 외출 등으로 자리를 비웠을 경우 업무대행 직원에게 철저히 인계인수하여 민원처리 지연 등 업무공백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고객 의견을 주실 곳

  • 전화/팩스 : ☎ 2607-9005 / Fax 2603-7515
  • 거주자우선주차 상황실 : ☎ 3661-9251~3
  • 우편 : (우) 157-927  서울시 강서구 우장산로 114(화곡동 1103-6) 화곡6-1 공영주차장 3층
  • 인터넷(홈페이지) - 홈페이지 :  http://www.gssi.or.kr  - 건의, 개선, 불편사항 : 메인화면→고객의소리→고객민원상담

고객여러분께서 협조해주실 사항

  • 우리 공단은 고객만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더나은 서비스를 위하여 고객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고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해야 합니다.
  • 불친절, 불편하신 일들은 하나하나 고쳐주신다는 취지로 그때그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모범이 되고 자랑스러운 직원에 대해서는 칭찬과 격려를 해 주십시오.
  • 법규나 제도상의 제약 또는 구민 다수를 위하여 불가피하게 고객의 의견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도 있사오니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여 공정한 민원 서비스를 받을 수 없으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 전화번호 등의 연락처를 기재하여 주시 기 바랍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 문화, 체육시설을 이용하실 경우에는 시설물을 내 것처럼 아껴주시고 공중도덕과 질서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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