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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서구시설관리공단, 새롭게 태어난다! 고객만족 최우선 '소비자중심경영' 도입
작성일 2017-08-01 조회 2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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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경제신문 원금희 기자 = 강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경호)이 '고객 만족 최우선' 경영에 주력한다. 이를 위해 공단은 지난 7월 17일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열린 선포식에서는 ‘고객과 함께하는 고객만족 일류 공기업’의 비전을 달성하고자 상임이사를 최고 고객책임자로 임명했다.


이어 공단의 모든 직원들과 현장의 접점직원까지 소비자중심경영이 지켜질 수 있도록 각 팀별 리더를 선정했다.

공단은 그동안 소비자중심경영 도입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고객만족 5개년 중장기계획 수립, 내·외부고객만족도조사 실시, CS실무추진위원회 및 CS플래너 도입 등 새로운 프로그램을 도입 및 추진했다. 이에 값진 성과도 거뒀다.


2017년 행정자치부에서 실시하는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점수가 2016년 80.13점에서 2017년 88.51점으로 대폭 상승했다. 또 공단은 소비자중심경영의 박차를 가하기 위해 고객모니터링단을 모집했다.


김경호 이사장은 “우리 공단은 앞으로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중심으로 (재)구성하고 지속적으로 활동하고자 한다. 이는 공단이 소비자중심경영 공기업으로 거듭나는데 중요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서구시설관리공단은 소비자중심 경영의 일환으로  Yes! 화곡3동 희망드림단과 매월 셋째주 금요일 어르신 짜장면 식사대접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을 위한 효 사상을 전파하고, 지역의 나눔ㆍ기부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02-6229-66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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